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크림슨하트 1

[모바일게임/크림슨하트 1] 보스 공략

by areviewer 2020. 11. 11.
반응형

RPG 게임의 스토리진행에 가장 어려운 것은 역시 보스라 할 수 있습니다. 크림슨하트 1은 보스 난이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일단 스토리를 진행하며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쓸만한 편이긴 하지만 보스를 쉽게 처치할 수 있을 정도로 좋은 건 아닙니다. 반면 보스 패턴은 캐릭터를 한 번에 즉사시킵니다.

그래서 스토리를 진행하며 캐릭터 다섯 명의 레벨을 최대한 올려놓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토리 진행을 하며 얻으시는 부활 주문서는 나중을 위해 절대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강화의 돌도 아껴 두셔야 합니다. 진행이 너무 힘드시다면 무기만 +5정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방어구는 효과가 미미합니다.)* 

 

*공략은 포치 기준입니다.*

나중에 고대 던전에 나오는 보스들도 패턴은 동일하므로, 패턴을 확실히 숙지하셔야 합니다.

 

첫 번째 보스 그랜드 푸딩입니다. 첫 번째 만나는 보스인만큼 어렵지는 않습니다.

공격 패턴은 내려찍기와 가시, 슬라임 소환입니다. 가시는 사거리가 짧아 너무 붙지만 않으면 맞을 일이 없습니다.

슬라임은 체력이 어느 정도 빠지면 소환하는데, 체력은 낮은 편이며 둘러싸이지만 않으면 됩니다.

 

두 번째 보스 블루클로입니다. 여기까지는 어렵지 않습니다.

공격 패턴은 집게 공격, 돌진, 거품뿜기입니다. 집게 공격과 돌진은 속도가 그렇게 빠르지 않고, 거품뿜기는 범위가 넓지 않습니다.

블루클로의 정면보다는 측면에서 공격해주시면 쉽게 잡겠습니다.

 

세 번째 보스 파크입니다.

파크부터는 본격적으로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파크는 푸른 늑대와 붉은 늑대를 부하로 데리고 나옵니다. 푸른 늑대는 얼음 저항 100, 붉은 늑대는 불 저항 100이라 앤과 하이네의 공격을 꺼주셔야 합니다. (하이네는 치유의 빛만 사용하게 하셔도 됩니다.)

파크의 공격 패턴은 베기, 표창회오리, 불기둥입니다. 베기는 시전 시간이 있어 충분히 피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표창회오리와 불기둥입니다. 이 두 개는 맞으면 즉사입니다. 딜을 넣는 것보다 피하시는 것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표창회오리는 파크에 절대 붙어 계시면 안됩니다. 무조건 파크한테서 떨어지셔야 합니다. 그러면 완전히 피하는 것은 불가능하더라도 표창에 여러번 피격당하지는 않으므로 운이 좋으면 살 수 있습니다.

불기둥은 움직이는 것을 절대 멈추시면 안됩니다. 불기둥이 계속 따라오는데 연속으로 피격당하게 되면 체력이 순식간에 0이되어 사망합니다. 불기둥이 끝날 때까지는 회피에만 집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 번째 보스 마도골렘입니다. 여기서부터는 난이도가 급격히 상승합니다. 무조건 포치를 40레벨을 찍고 가주셔야 합니다. (처음 했을때 오기로 39레벨 포치로 진행했다 4시간만에 겨우 클리어했습니다.)

마도골렘의 패턴은 돌떨구기, 돌폭풍, 얼음가시, 냉기분사 네 가지입니다.

돌떨구기는 맞으면 스턴이 걸리지만 잘 맞지 않습니다. 돌폭풍은 시전 시간이 있습니다. 골렘이 웅크렸다 사용하는데 웅크린 상태에서는 데미지가 잘 들어가지 않으니 출혈만 넣고 뒤로 빠지시면 되겠습니다.

문제는 역시 얼음가시와 냉기분사입니다. 여기서부터는 부스터모드를 잘 활용하셔야 합니다.

얼음가시는 파크의 불기둥처럼 캐릭터를 따라옵니다. 역시 피하는 데 집중하셔야 되겠습니다. 속도가 불기둥보다 빠른 편이라 따라잡힌다 싶으시면 부스터모드를 잠깐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냉기분사는 범위가 매우 넓고 데미지가 강력합니다. 시전 동작도 거의 없어 피하시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될수 있으면 부스터모드를 아껴 두셨다가 냉기분사를 피하는데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섯 번째 보스 베르니스입니다. 50레벨 스킬을 배워 마도골렘보다는 쉬운 편입니다.

공격 패턴은 베기, 유성우, 빛의 파동입니다.

베기는 딜이 견딜만 하고, 유성우는 가만히 서서 딜하지만 않으면 피할만 합니다.

빛의 파동은 베르니스의 체력이 절반 이하로 내려갔을 때부터 시전하는데, 부스터모드를 키고 피하시거나 달려 피하시면 되겠습니다. 맞으면 즉사지만 파크의 불기둥이나 골렘의 얼음가시, 냉기분사보다는 피하기가 쉬운 편입니다. (서브 캐릭터로 몸빵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이네를 50레벨까지 키워 빛의 정령 스킬을 배우고 상대하면 난이도가 대폭 감소합니다. 베르니스의 약점은 빛 속성인데다가, 빛의 정령이 때리게 만들고 멀리 떨어져 있으면 그냥 잡힙니다.

 

여섯 번째 보스 하늘포식자입니다. 패턴 숙지만 되면 할 만합니다.

공격 패턴은 머리들기, 가시지옥, 유충소환, 독침입니다.

머리들기는 하늘포식자가 땅 속으로 들어갔다가 튀어나옵니다. 서 있지만 않으면 피하실 수 있습니다.

가시지옥은 하늘포식자가 맵을 돌아다니다 멈춰서 스타크레프트의 럴커처럼 공격합니다. 반격을 할 수 없으며 피격당할 시 사망합니다. 하늘포식자로부터 최대한 멀리 떨어져야 합니다.

유충소환은 하늘포식자의 난이도를 줄여줍니다. 체력이 적고 포치의 달빛가르기 한방에 정리가 되기 때문에 훌륭한 소울과 콤보 부스터모드 게이지 수급처입니다.

독침은 베르니스의 빛의 파동처럼 캐릭터를 따라옵니다. 서브 캐릭터로 몸빵을 하시거나 부스터모드를 사용해 피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늘포식자는 불 속성 약점입니다. 앤을 50까지 키워주신 후, 부스터모드를 킨 상태에서 앤을 잠깐 메인으로 설정해 유성우와 용의 숨결을 사용하면 하늘포식자의 체력을 절반 깎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일곱 번째 보스 하켄바워입니다.

하켄바워는 스토리의 최종 흑막이긴 하지만 난이도가 굉장히 쉽습니다. 공격은 슈팅게임처럼 보라색 탄막을 날리는 것이 전부입니다.

대신 하켄바워를 처치하고 바로 최종보스 라스폰과 전투해야 하므로 부스터 모드를 아껴주시고, 물약을 충분히 준비해가야 되겠습니다.

 

최종 보스 라스폰입니다. 50레벨 스킬로 베르니스와 하늘포식자를 상대적으로 쉽게 잡았지만 라스폰은 대부분의 시간을 공중에서 떠다녀 잡기가 매우 힘듭니다.

라스폰의 패턴은 내려찍기, 지면강타, 발톱 할퀴기, 돌진, 유성우, 브레스입니다.

내려찍기는 딜이 그렇게 강한 편은 아닙니다. 한번은 포치가 충분히 버틸 수 있습니다. 이때 출혈을 걸어 지속딜을 넣어 줍니다.

지면강타는 충격파가 터지며 스턴이 걸립니다. 내려오는 타이밍에 잘 맞게 출혈을 거시면 그래도 조금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웬만해선 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발톱 할퀴기는 공중에서 캐릭터를 긁습니다. 공격할 방법이 없으므로 그냥 도망다니면 되겠습니다.

돌진을 할 때가 유일하게 공격이 가능한 타이밍입니다. 스킬 쿨타임을 아껴놨다가 부스트모드를 키시고 피의 폭풍과 달빛가르기를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유성우는 베르니스의 것과 동일합니다. 지면에서 사용할 때는 달빛가르기로 공격을 넣어주시고, 공중에서 사용할 때는 피하시면 되겠습니다.

브레스는 범위가 매우 넓습니다. 시전 동작 중 바람이 불어오니 바람을 거슬러 바람이 불지 않는 곳까지 도망치시면 피하실 수 있습니다.

라스폰을 상대할 때 서브 캐릭터의 생존은 기대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처음에 입장하시면 라스폰이 지면에 있으니, 부스터 모드를 키고 서브 캐릭터까지 최대한 딜을 많이 넣어주셔야 합니다. 라스폰이 공중으로 떠오르면 포치의 출혈을 사용해 지속딜을 넣는다는 느낌으로 상대하시면 클리어하실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인 난이도

라스폰>마도골렘>파크>하늘포식자=베르니스>하켄바워>블루클로>그랜드 푸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