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reviewer입니다.
최근 샤무크까지 아스가르드 보스를 클리어해 아스가르드 전반부 보스 공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동속도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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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딘] 이속셋 공략 (마을의뢰, 리세마라, 굴베이그, 우로보로스)
안녕하세요 areviewer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동속도 세트(이속셋) 공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동속도 세트 사용처 1) 마을의뢰, 리세마라 속도가 매우 빨라집니다. 저는 현재 리세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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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가르드 보스부터는 이동속도 세트는 필수입니다.
스위칭해가며 회복 시간을 벌어주셔야 되겠습니다.
*천벌*
샤무크를 제외한 아스가르드 보스는 천벌 효과가 필드에 적용됩니다.
천벌 효과는 체력 회복량을 절반으로 감소시킵니다.
1. 발리
권장 전투력 : 59000 이상
권장 스펙 : 명중 360 이상
<패턴>
독화살 : 발리가 중독 화살을 발사합니다.
화살비(속박) : 발리가 주변에 속박이 걸리는 화살비를 발사합니다.
저주 : 발리가 전방 부채꼴로 검은 기운을 뿜어냅니다. 피격시 저주에 걸립니다.
전방 공격 : 발리가 전방을 향해 화살을 발사합니다. 피격시 넘어짐에 걸립니다.
범위 공격 : 발리가 전방 넓은 범위에 공격을 합니다.
분신 소환 : 광폭화 시 발리가 분신을 소환합니다.
<공략>
패턴이 어렵다기 보단 데미지가 매우 강력한 보스입니다.
특히 평타와 독화살은 회피할 수 없으므로 발리가 다른 패턴을 사용할 때까지 맞아야 합니다.
(두 공격의 사거리 역시 매우 깁니다.)
발리가 평타와 독화살만 사용할 경우 다시 도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살비(속박)은 발리가 주변에 화살비를 날립니다.
피할 수 없으며, 피격 시 속박에 걸립니다.
데미지는 보통이나 이어지는 공격을 피하기 매우 어려워집니다.
저주는 스킬 시전 속도가 빨라지는 광폭화 때가 아니면 피하기 쉽습니다.
발리 전방으로 피하지 마시고 옆으로 피해 딜을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전방 공격은 사거리는 매우 길지만 범위가 좁습니다.
발리 옆으로 피하면 되겠습니다.
저주와 함께 딜을 넣기 좋은 패턴입니다.
체력이 적을 경우 회복에 집중하시면 되겠습니다.
범위 공격은 전방의 넓은 지역에 발리가 공격을 합니다.
피격 시 실명이 걸리지만 시전 속도가 매우 길어 피하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이 패턴도 공격과 회복을 하기 좋습니다.
분신 소환은 제일 까다로운 패턴입니다.
광폭화 시 발리가 분신을 소환하는데 분신은 사라지지도 않고 데미지도 강해 까다롭습니다.
(피도 제법 많아 처리도 어렵습니다.)
최대한 맵 가장자리에서 광폭화를 터트리고, 맵을 넓게 사용하셔야 되겠습니다.
중앙의 태양모양 바닥을 벗어나면 발리가 초기화됩니다.
특히 분신 패턴에서 초기화가 되지 않게 조심하셔야 되겠습니다.
2. 노트
권장 전투력 : 60000 이상
권장 스펙 : 명중 360 이상
<패턴>
평타 + 기절 : 하늘에서 얇은 보라색 기둥이 내려옵니다. 피격 시 기절이 걸립니다.
전방 공격 : 노트가 전방으로 어두운 기운을 뿜어내 기절 공격을 합니다.
흐림팍시 소환 : 노트의 체력이 13줄이 되면 흐림팍시를 소환합니다. 흐림팍시가 있을 때 노트는 무적이 됩니다.
기절 장판 : 노트 주변으로 노란색 장판이 생기며, 피격 시 기절합니다.
마나 소각 : 노트 주변에 회오리가 일어나며, 피격 시 마나가 증발합니다.
회오리 : 노트 주변으로 도너츠 모양으로 회오리가 생깁니다. 노트에 가까이 붙으면 맞지 않습니다.
<공략, 흐림팍시 스킵>
상태이상 저항 + 기절 저항을 충분히 챙겨주셔야 합니다.
연속해서 기절이 들어오면 체력이 순식낭에 빠집니다.
흐림팍시는 체력이 매우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직접 잡기보다는 패턴을 스킵해야 합니다.
노트의 체력이 13줄대로 진입하면 체력을 20% 정도만 깎고 딜을 중지해 줍니다.
이동속도 세트로 전환 후 노트를 피해다니다, 노트가 회오리 패턴을 사용하면 딜을 빠르게 넣어줍니다.
(노트의 체력을 13줄의 절반 이상 깎아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회오리 패턴이 끝나기 전에 빠져나와 맵을 몇 바퀴 돌아줍니다.
이후에도 노트가 흐림팍시를 소환하지 않으면 성공입니다.
노트는 흐림팍시만 스킵하면 크게 까다로운 패턴은 없습니다.
(이동속도가 빠르지 않아 회복 시간을 충분히 가져갈 수 있습니다.)
마나 소각만 조심하시면 되겠습니다.
3. 샤무크
권장 전투력 : 63000 이상
권장 명중 : 385 이상
<패턴>
패시브 : 샤무크가 5% 확률로 방어막 생성 (30초 유지), 무적 (5초 유지) 버프를 사용합니다.
레이저 : 샤무크가 전방의 넓은 범위에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넘어뜨리기 : 샤무크가 전방의 좁은 범위에 넘어짐 공격을 합니다.
석화 : 샤무크가 석화 공격을 합니다. 피할 수 없습니다.
속박 : 샤무크가 속박 공격을 합니다. 피할 수 없습니다.
촉수 소환 : 샤무크의 체력이 15줄이 되면 촉수를 소환합니다.
받는 모든 데미지 증가
: 샤무크가 도너츠 모양으로 범위 공격을 합니다.
피격 시 받는 데미지가 증가하며, 샤무크에 완전히 붙으면 데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샤무크 초기화 조건>
환경 - 그래픽 품질 - 그림자를 최고로 설정하면 샤무크 뒤의 나무의 그림자가 보입니다.
샤무크가 그림자를 벗어나면 샤무크가 초기화됩니다.
<공략>
이동속도가 느리고 패턴이 비교적 피하기 쉬워, 쉬울 줄 알았는데 상당히 고전한 보스입니다.
데미지가 강력하고, 맵이 보기에 비해 매우 좁아 샤무크가 자주 초기화됩니다.
일단 다단히트, 도트 스킬을 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트 당 5%의 확률로 방어막, 무적 버프가 생겨 오히려 클리어타임이 늘어납니다.
레이저와 넘어뜨리기는 광폭화 상태가 아니면 피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시전 시간이 있는 편입니다.
석화와 속박, 받는 모든 데미지 증가 패턴시에는 샤무크에 붙어 딜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귀찮은 패턴은 촉수입니다.
맵 입구쪽 방향에 촉수를 소환하는데, 데미지 + 속박이 들어와 좁은 맵이 더 좁아집니다.
그리고 샤무크가 확실히 어그로가 끌린 것을 확인하고 촉수를 때려야 합니다.
(패턴을 사용한다고 촉수만 때리면 샤무크가 초기화됩니다.)
스펙이 낮아 촉수를 빠르게 깨지 못하시는 분들은 광폭화 (6줄) 직전까지 촉수를 남겨두시다 그때 파괴하고 딜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메인 퀘스트는 일단 아스가르드 네 번째 보스인 스칼드메르 앞까지 밀어 두었습니다.
언제 클리어할 수 있을 지는 모르겠지만 클리어하게 되면 아스가르드 후반부 보스 공략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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