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오딘

[오딘] 전투력 표, 스탯 적용 공식 (데미지, 데미지 감소, 치명타 저항, 상태이상 저항, 막기)

by areviewer 2024. 3.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areviewer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탯당 전투력 수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준은 수치 1, 1%당 올라가는 전투력입니다.

*타직업 능력치는 전투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1. 전투력 표

1) 공격

공격력 : 40

공격 속도 : 20

스킬 시전 속도 : 20

명중 : 30

근접 / 마법 / 원거리 명중 : 20

치명타 확률 : 20 

치명타 데미지 : 10

이중 공격 확률 : 30

일반 데미지 : 5

스킬 데미지 : 10

모든 데미지 : 20

근접 / 마법 / 원거리 데미지 : 15

PvP 모든 데미지 : 10

PvP 근접 / 마법 / 원거리 데미지 : 10

모든 몬스터에게 주는 데미지 : 10

보스 /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데미지 : 5

브루탈에게 주는 데미지 : 5

상태이상 적중 : 1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20

충격 적중 : 10

밀치기, 넘어짐 적중 : 5

막기 상쇄 : 10

방어력 상쇄 : 20

 

충격은 밀치기, 넘어짐입니다.

 

2) 방어

방어력 : 20

회피 : 20

근접 / 마법 / 원거리 회피 : 10

치명타 저항 : 5

이중 공격 저항 : 10

받는 모든 데미지 절대 감소 : 40

받는 일반 데미지 감소 : 5

받는 스킬 데미지 감소 : 10

받는 모든 데미지 감소 : 20

받는 근접 / 마법 / 원거리 데미지 감소 : 10

받는 치명타 데미지 감소 : 5

받는 PvP 모든 데미지 감소 : 10

받는 PvP 근접 / 마법 / 원거리 데미지 감소 : 5

브루탈에게 받는 데미지 감소 : 5

모든 몬스터에게 받는 데미지 감소 : 10

보스 / 일반 몬스터에게 받는 데미지 감소 : 5

공격력 상쇄 : 40

막기 : 10

근접 / 마법 / 원거리 막기 : 5

 

3) 상태이상 저항

상태이상 저항 : 10

기절, 빙결, 석화, 변이, 침묵, 속박, 둔화, 동상, 암흑, 노화, 매혹 저항 : 5

상태이상 지속 시간 감소 : 10

기절, 빙결, 석화, 변이, 침묵, 속박, 둔화, 동상, 암흑, 노화, 매혹 시간 감소 : 5

충격 저항 : 10

밀치기, 넘어짐 저항 : 5

 

4) 기타

HP, MP : 0.5

이동 속도 : 2

HP 자연 회복량 : 5

MP 자연 회복량 : 10

물약 회복률 : 5

경험치, 골드 추가 획득 : 1

치유량 : 5

 

치유량은 프리스트 직업군에게만 적용됩니다.

스나이퍼의 흡혈 화살, 다크워저드의 흡혈 고리 등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번외) 스킬 강화

스킬 강화시 증가하는 스탯에 따라 추가 상승량이 있습니다.

 

2. 스탯 적용 공식

1) 데미지 공식

PvE 시

공격력 x (모든 데미지 + 직업 데미지 + 보스 /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데미지) x (스킬 계수 + 스킬 데미지) x 치명타 데미지

 

PvP 시

공격력 x (모든 데미지 + 직업 데미지 + PvP 모든 데미지 + PvP 직업 데미지) x (스킬 계수 + 스킬 데미지) x 치명타 데미지

 

모든 데미지, 직업 데미지가 합적용이다보니 스킬 데미지, 치명타 데미지의 효율이 좋습니다.

 

2) 데미지 감소 공식

PvE 시

받는 모든 데미지 절대 감소 + 받는 모든 데미지 감소 + 받는 직업 데미지 감소

총 80%까지 적용됩니다.

 

모든 몬스터에게 받는 데미지 감소 + 보스 / 일반 몬스터에게 받는 데미지 감소

받는 데미지 감소로 줄어드는 데미지의 50%까지 줄어듭니다.

 

ex)

받는 데미지 감소 80, 몬스터에게 받는 데미지 감소 50 시 총 데미지의 90프로가 감소합니다.

 

받는 일반 데미지 감소

몬스터도 평타 공격을 합니다. 총 50%까지 적용됩니다.

 

PvP 시

받는 PvP 모든 데미지 감소 + 받는 PvP 직업 데미지 감소

총 80% 까지 적용됩니다.

 

PvP 시에는 받는 데미지 감소의 효율은 절반 이상 줄어든다고 합니다.

(저는 PvP를 잘 하지 않아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3) 치명타 / 치명타 저항 공식

치명타 / 치명타 저항 공식이 변경되었습니다.

 

PvE 시

몬스터 상대로는 치명타 확률 상한선은 여전히 80%입니다.

 

몬스터도 치명타 공격을 합니다.

무스펠하임부터는 몬스터가 많이 아프므로, 사냥 시에도 치명타 저항을 어느 정도 맞춰주셔야 합니다.

 

PvP 시

상대 치저 감소 (내 치명타 확률 x 0.2) + 추가 감소 (내 치명타 확률 - 상대 치명타 저항)

치저 감소 %는 최대 80%까지 적용됩니다.

추가 감소율은 0% 이하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ex1)

내 치확 : 100%, 상대 치저 80 시

20 + 20 = 총 40%의 확률로 치명타가 터집니다.

 

ex2)

내 치확 : 140%, 상대 치저 120 시

28 + 20 = 총 48%의 확률로 치명타가 터집니다.

 

받는 치명타 데미지 감소

최대 50% 까지 적용됩니다.

상대 치명타 데미지를 %로 깎습니다.

 

4) 막기

막기는 확률적으로 적의 데미지를 감소시킵니다.

(막기 + 직업 막기)

5~30%의 데미지를 확률적으로 경감합니다.

 

그러나 무스펠하임부터는 몬스터도 막기 상쇄 스탯을 가지고 있어 체감이 정말 되지 않습니다.

 

5) 상태이상 적중, 상태이상 저항, 상태이상 지속시간 감소

상태이상 적중

기본 스킬 값 + 상태이상 적중 수치

 

상태이상 저항

최종 상태이상 적중 수치 - (상태이상 저항 + 기타 저항 수치)

최대 80%까지 적용됩니다.

 

무스펠하임 필드부터는 몬스터도 상태이상 공격을 합니다.

보스전에도 유용하므로, 상태이상 저항 수치를 올려주셔야 합니다.

 

충격 적중

기본 스킬 값 + 충격 적중 수치

 

충격 저항

최종 충격 적중 수치 - (충격 저항 + 넘어짐 or 밀치기 저항 수치)

최대 80%까지 적용됩니다.

충격과 상태이상은 별도 적용입니다.

 

상태이상 지속시간 감소

%로 상태이상 시간이 감소됩니다.

 

ex)

3초짜리 빙결이 걸릴 시, 약 0.4초 정도로 빨리 빙결이 풀립니다.

 

이것으로 오딘 스탯별 전투력과 스탯 적용 공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