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게임/메이플스토리

[온라인게임/메이플스토리/직업] 아크메이지 불독 스킬, 하이퍼스킬, 하이퍼스탯, 어빌리티, 코어 강화(코강), 3줄코어

by areviewer 2022. 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areviewer입니다. 오늘은 아크메이지 (불,독)의 스킬, 하이퍼스킬, 하이퍼스탯, 어빌리티, 코어 강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킬

1) 1차 스킬

에너지볼트 1 - 텔레포트 5 - 마나 웨이브 1 - 에너지볼트 20 - 매직 가드 10 - 매직 아머 9 - MP 증가 20

 

사냥은 에너지 볼트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마나 웨이브는 이번에 추가된 상단 점프입니다. 점프 후 점프키를 꾹 누르면 체공도 가능합니다.

 

2) 2차 스킬

플레임 오브 1 - 스펠 마스터리 10 - 매직 액셀레이션 10 - MP 이터 9 - 메디테이션 20 - 하이 위즈덤 5 - 이그나이트 10 - 플레임 오브 20 - 포이즌 브레스 10

 

사냥은 플레임 오브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엘리멘탈 드레인은 보스용 패시브 스킬입니다. 도트 데미지를 중첩 시키면 최종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텔레포트 마스터리, 플레임 스윕, 플레임 헤이즈(포이즌 미스트), 이프리트, 메기도 플레임으로 5중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그나이트는 온오프 스킬입니다. 활성화시키시면 적에게 도트 데미지를 입힙니다.

 

3) 3차 스킬

익스플로젼 1 - 포이즌 미스트 1 - 텔레포트 부스트 1 - 텔레포트 마스터 10 - 엘리멘탈 리셋 9 - 엘리먼트 앰플리케이션 10 - 매직 크리티컬 10 - 익스트림 매직 10 - 익스플로전 20 - 포이즌 미스트 20 - 포이즌 리젼 14 - 엘리멘탈 어뎁팅 20

 

사냥은 익스플로젼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포이즌 미스트는 사용하면 독구름이 깔립니다. 4차 스킬 플레임 헤이즈가 빗나갔을 때 수동으로 독구름을 까는 데 사용됩니다.

엘리멘탈 어댑팅은 MP를 소모해 상태이상을 방어합니다.

텔레포트 마스터리는 온오프 스킬로 텔레포트 사용시 도트 데미지를 추가합니다.

텔레포트 부스트 역시 온오프 스킬입니다. 텔레포트의 사거리를 대폭 늘려줍니다.

(썬콜은 이전에도 텔레포트 사거리가 길어 사냥이 편했는데, 불독과 비숍은 짧이 사냥이 불편했습니다. 텔레포트 부스트가 생겨 조금 더 편하게 사냥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4차 스킬

플레임 스윕 1 - 메테오 1 - 이프리트 1 - 아케인 에임 30 - 마스터 매직 10 - 인피니티 30 - 플레임 스윕 30 - 메테오 30 - 이프리트 30 - 플레임 헤이즈 30 - 미스트 이럽션 30 - 메이플 용사 30 - 용사의 의지 5

 

사냥은 플레임 스윕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페럴라이즈에 비해 이펙트도 예뻐졌고, 범위도 늘어났습니다.)

미스트 이럽션은 플레임 스윕과 함께 주력 보스 딜링기입니다. 독구름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스킬에서 쿨타임 리듀스를 찍으면 플레임 헤이즈로 독구름을 생성하고 빠르게 이럽션을 터트릴 수 있습니다.

메테오는 사냥 보조용 준 광역기입니다. 패시브로 파이널 어택처럼 운석이 떨어집니다.

플레임 헤이즈는 피격당한 적에게 둔화를 걸고 독구름을 생성시킵니다.

인피니티는 데미지 증가 스킬입니다. 지속시간이 길어질수록 데미지가 계속 올라갑니다.

(버프 지속시간 증가 능력치로 지속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아케인 에임은 공격할 때마다 데미지와 방어율 무시를 올려줍니다. 최대 5스택까지 중첩됩니다.

 

2. 하이퍼스킬

1) 액티브

메기도 플레임은 분열되는 불꽃을 생성해 적을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보스 딜링 + 도트 중첩용 + 사냥 보조용 모두 괜찮습니다.

예전에는 이펙트도 칙칙했는데 리그 오브 레전드 아리의 여우불처럼 바뀌었습니다.

파이어 오라는 온오프 스킬로 주변의 적에게 도트 데미지를 입힙니다.

 

2) 패시브

플레임 스윕 리인포스 + 보너스 어택, 미스트 이럽션 3종을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3. 하이퍼스탯

데미지 10 - 크리티컬 100프로까지 - 보스 공격시 데미지 - 크리티컬 데미지 - 방어율 무시 - 자유

데미지 10, 크리티컬 100프로 달성 후 7~8정도 골고루 스탯을 배분하시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4. 어빌리티

첫 번째 줄은 무조건 버프 지속시간 증가입니다.

(인피니티의 지속시간을 늘려주어 필수입니다.)

두 번째 줄과 세 번째 줄은 보스 공격시 데미지, 상태 이상에 걸린 적 공격시 데미지, 크리티컬 확률 증가 중에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5. 코어 강화

1) 4차 스킬 강화

아크메이지 불독은 코어칸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레벨을 충분히 올리기 전까지는 코어를 착용하지 못합니다.

최종은 2중 6코어 (코어칸 6개 사용, 9개 스킬 2중첩)이지만 2중 2코어 (코어칸 2개 사용, 3개 스킬 2중첩)형태로 하나씩 코어를 늘려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플레임 스윕, 미스트 이럽션, 플레임 헤이즈

아크메이지 불독의 주력기입니다.

 

<사냥용>

이그나이트, 이프리트, 메테오

 

<보스용>

메기도 플레임, 텔레포트 마스터리, 파이어 오라

 

2) 5차 스킬 강화

도트 퍼니셔, 포이즌 노바, 퓨리 오브 이프리트

아크메이지 불독의 꽃인 스킬들입니다. 전부 마스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도트 퍼니셔는 엘리멘탈 드레인 중첩 수치에 따라 화염구 숫자가 늘어납니다.

포이즌 노바는 사용 후 2초 있다가 미스트 이럽션을 사용해 터뜨릴 수 있습니다.

도트 퍼니셔와 포이즌 노바 모두 쿨타임 감소에 영향을 받습니다.

퓨리 오브 이프리트는 이프리트가 소환된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이즌 체인은 보스 딜링기입니다.

메이플여신의 축복과 오버로드 마나는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스킬입니다.

언스태이블 메모라이즈는 6개의 스킬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임 스윕, 미스트 이럽션, 메테오, 플레임 헤이즈, 인피니티, 포이즌 리젼을 등록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